본문 바로가기

건강

변비, 다이어트에 좋은 테일러프룬주스 효능 / 먹는방법 / 보관방법 / 효과는?

테일러프룬주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변비에 특히 좋고 더 나아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주스인데요!

푸룬이란 서양의 자두를 말린것인데, 푸룬에는 장 기능을 촉진시키는 식이섬유, 소르비톨이 많이 들어있어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 혹은 임산부에게 인기가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래요.

오늘은 테일러프룬주스의 효능 / 먹는방법 / 보관방법 /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해요.

 

 


1. 테일러프룬주스 효능

- 변비에 좋다. 푸룬을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변비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고혈압에 좋다. 푸룬에는 다량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다. 칼륨은 혈압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다.

- 골다공증에 좋다. 프룬에는 비타민 B6 및 비타민 K 그리고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들이다.

- 노화방지 및 암에 좋다. 푸룬에는 항산화효과가 있는것으로 널리 알려진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 다이어트에 좋다. 푸룬은 열량이 낮은편에 속하는 식품이다. 이렇게 열량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적은양을 섭취해도 충분한 포만감을 주며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을 할 때에 발생할 수 있는 변비 증상도 예방할 수 있다.

- 눈 건강에 좋다. 말리지 않은 자두보다 3배정도 많은 비타민 A 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푸룬은 100% 과일이기 때문에 중독성이 없어 임산부나 어린 아이들도 문제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몸에 좋은 푸룬주스라도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게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데요.
이에 따른 하루 올바른 권장량에 대해 알아봅시다.

 

 


2. 테일러프룬주스 먹는방법

하루 200ml~300ml가 적정량이다!

테일러프룬주스 칼로리는 참고로-

1.88L에 1,272 kcal (100ml당 67 kcal)
나트륨 0mg
탄수화물 16g
지방 0g
단백질 1g

1회에 250ml 정도를 마신다고하면, 1회열량은 대략 167.5 kcal가 된다.

변비가 심하다면, 하루에 400ml ~ 500ml가 권장 섭취량이다. 우유, 두유나 물에 희석해서 먹기도 하며 푸룬주스만 마실 경우 마신 후 추가로 물 한컵 마셔주면 변비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러므로 변비가 있다면 하루 테일러프룬주스 250ml + 물 한컵을 마셔주는게 제일 좋다.
변비가 심하다면 하루 테일러프룬주스 400ml + 물 한컵!

그렇다면 아이의 하루 테일러프룬주스 권장 섭취량은?
아이가 변비증상이 있을시 권장량은 아이의 연령 X 15ml이다.

푸룬주스가 몸에 안맞을 수도 있으므로 처음엔 소주잔한컵 정도를 마셔보고, 몸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 다음엔 원액을 공복에 마셔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양을 찾아보자.

혹은 올리브영에 1회 체험분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먼저 시도해보고 푸룬주스를 대용량으로 구입해보는 것도 현명해보인다.

3. 테일러프룬주스 보관방법

프룬주스 역시 유통기한을 잘 지켜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을 해야하며 빠른시일 내에 마시고, 개봉 후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시기 전 꼭 제품의 상태를 확인해야합니다.

 

 


4. 테일러프룬주스 효과

마시고 3시간있다가 방구와 함께 신호가 온다는 글이 많았다.

더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공복에 마시거나, 기존의 테일러푸른주스보다 효과가 더 강력한 테일러프룬주스 딥워터를 마시는 것이다.

테일러푸른주스도 마시다보면, 내성이 생긴다는 얘기가 많은데 그렇다면 다음 제품인 테일러프룬주스 딥워터를 시도해보자. 테일러프룬주스는 과채주스이기 때문에 약국 뿐만 아니라 마트,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테일러푸른주스도 많이 마시다보면 내성이 생기므로 텀을 두고 마시거나, 정말 변비가 심할때 마셔주는 것이 좋다. 너무 테일러푸른주스에 의존하다보면 나중에 자기 스스로 쾌똥하기가 힘들 수도 있다.

건강한 주스이기 때문에 유아, 임산부에게도 적극 추천할만한 다이어트, 변비 주스로 최고다.

건강에 좋다는 다른 주스에 대해 알고싶다면!

 몸에 독소를 싹 빼주는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은? - https://wepurpleyou.tistory.com/m/76

몸에 독소를 싹 빼주는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은?

최근 SBS의 한 프로그램에서 새싹보리의 효능에 대해 설명하면서 새싹보리가 더욱 주목을 받고있는데요. 보리는 예전부터 건강식품의 하나로 여겨져 왔는데, 여기서 더 나아가 새싹보리라니.. ��

wepurpleyo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