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플레이에선 볼만한 영화가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재밌게 본 다섯가지 영화에 대해 오늘은 추천드리려합니다.
위플래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에요!
특히 위플래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동기부여하기에 딱 좋은 영화랍니다. 뭔가 새로운 도전을 하고싶을 때 보면 동기부여가 팍팍되는! 신나는 영화에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워낙 명작이라 많은 분들이 알고계실 것 같은데, 위플래쉬와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못들어보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해요!
특히 왓챠플레이는 2주동안 무료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모두 알고계시죠?
첫 이용시 왓챠플레이를 2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2주의 기간을 잘 활용해 왓챠플레이에서 꼭 봐야되는 띵작들만 쏙쏙 골라보자구요~ 2주라면 꽤 짧은 시간이니, 그 시간을 알뜰살뜰히 잘 활용해야죠!
자, 그럼 왓챠플레이 꼭 봐야되는 띵작 영화 추천 시작해볼게요!

1. 위플래쉬 (Whiplash)
<최근 한달간 시청률 상위 5% 작품>
<EW 선정 2014 올해의 영화 1위>
<선댄스영화제 수상작>
<왓챠 회원들이 가장 보고싶어하는 상위 1% 작품>
데미언 샤젤 감독, 마일스 텔러와 J.K. 시몬스 주연의 2014년 영화. 스승과 제자 간의 정을 다룬 일반적인 음악영화를 생각했다면 크나큰 착각이다. 이는 예고편만 봐도 알 수 있다. 국내에선 2014년 부산국제영화제 때 최초 상영했으며, 개봉 직전에 아카데미 특별전 형식으로 CGV에서 선행상영되었다. 전문 재즈연주인에 대한 영화이다.
최고의 드러머를 꿈꾸는 앤드류는 최고의 실력자이자 폭군인 플렛처 교수의 밴드에 들어가게 된다. 플렛처는 앤드류에게 좌절과 성취를 동시에 주며 그를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다.
“세상에서 가장 쓸 데 없는 말이 ‘그만하면 잘했어’야”미친 학생 vs. 폭군 선생, 천재를 갈망하는 광기가 폭발한다!최고의 드러머가 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각오가 되어있는 음악대학 신입생 앤드류는 우연한 기회로 누구든지 성공으로 이끄는 최고의 실력자이지만, 또한 동시에 최악의 폭군인 플렛처 교수에게 발탁되어 그의 밴드에 들어가게 된다. 폭언과 학대 속에 좌절과 성취를 동시에 안겨주는 플렛처의 지독한 교육방식은 천재가 되길 갈망하는 앤드류의 집착을 끌어내며 그를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데… ABOUT ‘Whiplash’‘위플래쉬’란?영화 속에서 밴드가 연주하는 재즈 곡의 제목이다. 중간 부분 드럼 파트의 ‘더블 타임 스윙’ 주법으로 완성된 질주하는 독주 부분이 일품으로 꼽힌다. 단어의 원 뜻은 ‘채찍질’을 뜻한다.
위플래쉬는 정말 몰입감이 장난아닌 영화입니다. 점점 광기에 사로잡히는 앤드류를 보면 점점 섬찟한 감정을 느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대학 다닐 때, 플렛처와 비슷한 교수님이 저희 학교에도 계셨어요. 학생들 다 잘되라고 하는거였지만, 폭언이 장난 아니셨죠. 교수님께 욕을 정말 많이 얻어먹었답니다. 하지만 그 덕분에 성적이 오를 수 있었어요. 영화를 보는 내내 그 교수님 생각이 나더라구요.

2.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The Devil Wears Prada)
<최근 한달간 시청률 상위 5% 작품>
<시청을 시작한 사용자의 62%가 줄곧 1시간 이상 본 작품>
<관객 수 1백만 돌파 영화>
<왓챠 회원들이 가장 보고싶어하는 상위 1% 작품>
최고의 패션 매거진 런웨이에 기적 같이 입사했지만 화려한 세계가 낯설기만 한 앤드리아. 편집장 미란다의 비서로 일하며 칼 같은 질타와 불가능해보이는 미션에 고군분투한다.
설명최고의 패션 매거진 ‘런웨이’에 기적 같이 입사했지만 ‘앤드리아’(앤 해서웨이)에겐 이 화려한 세계가 그저 낯설기만 하다.원래의 꿈인 저널리스트가 되기 위해 딱 1년만 버티기로 결심하지만 악마 같은 보스,‘런웨이’ 편집장 ‘미란다’(메릴 스트립)와 일하는 것은 정말 지옥 같은데…!! 24시간 울려대는 휴대폰,남자친구 생일도 챙기지 못할 정도의 풀 야근,심지어 그녀의 쌍둥이 방학 숙제까지!꿈과는 점점 멀어지고.. 잡일 전문 쭈구리 비서가 된 '앤드리아' 오늘도 ‘미란다’의 칼 같은 질타와 불가능해 보이는 미션에 고군분투하는 ‘앤드리아’.
진~짜 재밌게 본 영화에요. 제가 주인공 앤드리아였다면 저는 사랑보다는 일을 선택했을 것 같네요. 미란다의 직장에서 살아남는 방식이 본받고 싶지는 않은 어찌보면 비열하면서 현실적인 방법이라 씁쓸했던 기억이나요.
앤드리아가 별볼일없던 비서에서 성장해 미란다에게 인정받는 모습이 재밌었습니다. 이것도 몰입도 최고인 작품이죠.

3.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최근 한달간 시청율 상위 5% 작품>
<왓챠 회원들이 가장 보고싶어하는 상위 1% 작품>
16년째 라이프 잡지사에서 포토 에디터로 일하고 있는 월터. 잡지 폐간을 앞두고 전설의 사진작가가 보낸 표시 사진이 사라지자 월터는 사라진 사진을 찾기 위해 무작정 떠난다.
설명해본 것 없음, 가본 곳 없음, 특별한 일 없음!아직도 상상만 하고 계신가요?자신의 꿈은 접어둔 채 16년째 ‘라이프’ 잡지사에서 포토 에디터로 일하고있는 월터 미티. 해본 것도, 가본 곳도, 특별한 일도 없는 월터의 유일한 취미는 바로 상상! 상상 속에서만큼은 ‘본 시리즈’보다 용감한 히어로, ‘벤자민 버튼’보다 로맨틱한 사랑의 주인공이 된다.어느 날, ‘라이프’지의 폐간을 앞두고 전설의 사진작가가 보내 온 표지 사진이사라지는 일이 벌어진다. 당장 사진을 찾아오지 못할 경우 직장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게 된 월터는 사라진 사진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연락조자 닿지 않는 사진작가를 찾아 떠나는데…지구 반대편 여행하기, 바다 한 가운데 헬기에서 뛰어내리기, 폭발직전 화산으로 돌진하기 등 한 번도 뉴욕을 벗어나 본 적 없는 월터는 전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상상과는 비교도 안 되는 수 많은 어드벤처를 겪으면서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데…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그 순간,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월터는 항상 상상만 하는 몽상가에요. 해고 위기를 맞자 전설의 사진작가인 숀을 찾아나서죠. 그러면서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되기 시작해요. 항상 미뤄놨던 나의 꿈, 버킷리스트 등을 실제로 실행하게 되는거죠.
보면서 울만큼 감동을 받았던 영화고, 상상만 하다간 결코 이루어질 수 없고 실행력이 중요하다는.. 그런 강한 동기를 부여해주는 영화에요. 새로운 도전이 두려우신 분들이 보면 참 도움이 될 영화! 강추드려요.

4.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Call Me by Your Name)
<아카데미 각색상 포함 전세계 영화제 70관왕>
<왓챠 회원들이 가장 보고싶어하는 상위 1% 작품>
이탈리아 근교의 어느 가족 별장, 여름이 끝나기만을 기다리던 17살 소년 엘리오. 24살 청년 올리버가 엘리오 아버지의 보조 연구원으로 찾아오면서 그들의 특별한 여름이 시작된다.
1983년 이탈리아, 열 일곱 소년 Elio(티모시 샬라메)는아름다운 햇살이 내리쬐는 가족 별장에서 여름이 끝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어느 오후, 스물 넷 청년 Oliver(아미 해머)가아버지(마이클 스털버그)의 보조 연구원으로 찾아오면서 모든 날들이 특별해지는데...Elio의 처음이자 Oliver의 전부가 된그 해, 여름보다 뜨거웠던 사랑이 펼쳐진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첫사랑에 대한 아련한 이야기로 영화가 매우 예쁘다. 풍족한 집안에서 사이가 좋은 부모님, 모자람없는 교육을 받은 청년 엘리오가 아버지의 조수로 한 여름에 찾아온 손님 올리버를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다. 그리고 엘리오를 중심으로 영화의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엘리오를 제외한 다른 사람의 시선은 거의 묘사되지 않는다. 이 점이 원작 소설보다 호평을 받고 있는 지점인데 원작의 시선은 챙기면서도 영화의 시점은 3인칭화 해 엘리오 역시 대상화되고 있어 관객들에게 더 많은 것을 보여준다.
참고로 퀴어(동성애)영화입니다. 동성애에 반감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영화 관람을 삼가주세요.
영상미가 정말 뛰어난 작품으로.. 영화를 보시게 되면, 저절로 영화와 사랑에 빠지실거에요. 주연 엘리오 역할을 맡은 티모시의 외모가 장난아닙니다. 진짜 잘생겼어요.

5.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Perfume: The Story of a Murderer)
<시청을 시작한 사용자의 52%가 줄곧 2시간 이상 본 작품>
<왓챠 회원들이 가장 보고싶어하는 상위 1% 작품>
천재적인 후각의 소유자인 장 바티스트 그르누이. 파리에서 한 여인의 운명적인 향기에 끌린 그는 그라스에서 향수 제조 기술을 배우며 향기를 소유하고 싶은 강렬한 욕망에 사로잡힌다.
설명천재의 광기 어린 집착, 사라진 13명의 여인들… 그에게 향기는 전부였고, 살인은 운명이었다!18세기 프랑스 생선시장에서 태어나자마자 사생아로 버려진 ‘장바티스트 그르누이’. 불행한 삶 속에서 그의 유일한 즐거움은 천재적인 후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 그러던 어느 날 그는 파리에서 운명적인 ‘여인’의 매혹적인 향기에 끌리게 된다. 그 향기를 소유하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힌 그는 향수제조사 ‘주세페 발디니’의 후계자로 들어간다. 뛰어난 후각으로 파리를 열광시킬 최고의 향수를 탄생시키지만, ‘여인’의 매혹적인 향기를 온전히 소유할 수 없었던 그는 해결책을 찾아 ‘향수의 낙원, 그라스’로 향하게 된다. 마침내 그곳에서 그는 그토록 원했던 자신만의 향수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낸다. 한편 ‘그라스’에서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나체의 시신으로 발견되는 의문의 사건이 계속되는데…
몽환적인 음악, 충격적인 결말, 퇴폐적인 외모를 가진 주인공을 기반으로 원작 소설의 퇴폐미를 살린 수작입니다. 광기의 연쇄살인마 장의 살인과정을 보면 저도 광기에 사로잡히는 기분. 특히 결말은 충격적이기까지 합니다.
대중성과 예술성 모두를 잡은 작품으로 충격적이었던 기억이 남네요.
요렇게 오늘은 왓챠플레이 꼭 봐야되는 띵작 영화 다섯개에 대해 추천드렸구요. 모두 다 몰입감이 굉장한 영화이니, 재밌게 즐기셨음 좋겠네요 :)!
왓챠플레이 2주 구독 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싶다면 참고하세요!
왓챠플레이 2주 무료 구독 쉽게 해지하기 (1분컷) - https://wepurpleyou.tistory.com/m/66
왓챠플레이 2주 무료 구독 쉽게 해지하기 (1분컷)
왓챠플레이는 첫 구독시, 2주간 무료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쉽게 2주 무료체험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예전엔 한달 무료체험이었는데 아쉽게도 요즘엔 2주 무료�
wepurpleyou.tistory.com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왓챠플레이 영어공부하기 좋은 꿀잼 미드 추천: 마이매드팻다이어리, 위기의 주부들, 빅뱅이론, 걸스 (0) | 2020.06.24 |
---|---|
왓챠플레이 꼭 봐야되는 띵작 미드 추천: 킬링이브, 와이우먼킬, 위기의 주부들, 닥터포스트 (부부의 세계) (0) | 2020.06.13 |
왓챠플레이 2주 무료 구독 쉽게 해지하기 (1분컷) (0) | 2020.06.13 |